포경수술 방법 - 피하보존법
  1. 귀두를 덮는 피부(포피) 중 가장 얇은 껍질만을 박리합니다.
  2. 혈관과 결체조직이 풍부한 피하층을 목도리 모양으로 성형합니다.

피하층에 주로 분포하는 혈관손상을 피할 수 있기 때문에 상처회복이 유리합니다.
음경의 부피감을 증대시킬 수 있습니다.

함몰음경(자라고추) 에서 포경수술
  1. 함몰음경이란 음경이 발기시는 정상이지만, 이완 시에 복부 속으로 들어가서 작아 보이는 음경입니다. 이러한 경우 일반적인 포경수술은 자칫 음경의 피부를 과도하게 제거하게 되고, 발기 시 음경이 당겨지고 길이가 짧아지게 됩니다.
  2. 함몰음경이나 함몰음경의 소인이 있는 경우는 꼭 함몰음경교정수술을 동시에 받아야 합니다. 즉, 배안으로 매몰된 음경을 정상적인 위치로 뽑아서 고정해 주고난 후, 귀두를 덮을 정도의 남아있는 포피를 절제해야합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귀두를 말끔하게 노출시키면서, 이완 시 음경의 길이도 정상화되고, 발기 시에도 음경길이에 아무런 문제가 없게 됩니다.

실제로, 함몰음경의 소인이 있는 분들이 과거에 일반적인 포경수술을 받은 후, 짧은 음경 때문에 음경길이연장을 위해 방문하셔서 음경피부연장, 심지어는 음경피부이식을 불가피하게 해야 하는 경우가 흔합니다. 특히, 겨울방학 때에 소아들의 포경수술 시 함몰음경여부의 감별은 매우 중요하니, 의심되는 경우는 꼭 비뇨기과전문병원에서 문의하셔야합니다.

수술관련 일반사항
  1. 국소마취로 수술합니다.
  2. 수술시간은 약 30분입니다.
  3. 수술 후 바로 퇴원하며, 수술 후 병원 방문은 1회(10일 째에 실밥제거), 또는 없습니다.
    (녹는 실인 경우, 소아의 대부분)
  4. 일상활동은 바로 가능하며, 수술부위 샤워는 수술 후 4일째부터 가능합니다.
    성관계는 수술 후 1개월 이후부터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