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상인대절제 및 다충봉합술
  1. 윤상인대절제
    윤상인대란, 복벽을 이루는 근육과 건막들이 합쳐지면서 얇게 모여진 조직으로서, 음경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기능은 없으며, 단지 음경을 몸쪽으로 당기고 있습니다. 이 조직을 절제함으로써 음경이 약 2-3cm 늘어나게 됩니다.
  2. 다층봉합술
    윤상인대를 절제한 후 상처가 아물면서 다시 음경이 몸속으로 당겨 들어가지 않도록 음경 뿌리쪽 주위 근육과 음경사이에 여러 층의 봉합을 통해 빈 공간을 제거하고, 인공 인대를 만들어 줍니다.
  3. 음경길이연장(윤상인대절제 및 다층봉합술)은 이완상태에서 2-3cm의 길이연장을 나타내고, 발기시는 수술 전과 차이가 거의 없습니다.


길이연장

※ 기존의 수술법인 <현수인대절제>의 문제점
현수인대란, 치골과 음경을 연결된 인대로서, 발기 시 음경의 각도를 위로 잡아주는 역할을 하며, 현수인대는 매우 두껍고, 바로 아래쪽에 큰 혈관이 매우 많습니다.
현수인대절제 시 음경각도 저하와 유착으로 인한 길이 단축이 나타나기 쉽습니다.

전에 과도한 포경수술로 인해 음경피부의 여유가 없는 경우 피부연장
음경의 심지를 아무리 몸 밖으로 꺼내놓아도, 음경의 피부가 여유가 없으면 길이연장의 효과가 절반 이하로 떨어지게 됩니다.
이런 경우에는 치골상부(음경뿌리 근처의 하복부)의 피부를 음경 쪽으로 2-3cm 연장하는 이식수술을 시행합니다.
음경의 특성상 발기를 위한 탄력성이 주요하므로, Z-성형(Z-plasty) 보다는 V-Y 성형(V-Y plasty)을 하는 경우 결과가 더 좋습니다.

함몰음경이나 비만이 있는 경우 교정
음경의 심지를 아무리 몸 밖으로 꺼내놓아도, 음경의 피부가 음경 뿌리 쪽 까지 바짝 붙어서 있지않고, 음경에서 배 쪽으로 느슨하게 떠 있는 상태라면, 음경은 짧게 보입니다. 이런 경우, 함몰음경교정(음경뿌리와 복부피부의 각도를 직각으로 재건)을 하고, 필요 시 하복부 지방제거도 겸할 때에 음경확대효과 및 길이연장 효과가 배가됩니다.

수술 관련 일반 사항
  1. 마취는 국소마취입니다.
  2. 수술시간은 수술방법에 따라 약 40-90분(피부연장 또는 함몰음경 교정)입니다.
  3. 수술 후 바로 퇴원하며, 치료를 위한 병원 방문은 없습니다.
  4. 일상활동은 바로 가능하며, 수술부위 샤워는 수술 후 5일 째부터 가능합니다.
    성관계는 수술 후 1개월이후부터 가능합니다.